학사공지

보내기

2025-2학기 재학생 교내장학금 신청 및 제출서류 안내

작성자 대학원교학팀 등록일 2025-06-26 조회수213

2025-2학기 재학생 교내장학금 신청 및 제출서류 안내
 
대학원 2025-2학기 재학생 교내장학금(직장인, 면학, 위탁 장학금) 신청을 안내합니다. 장학금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내용을 확인한 후 반드시 정해진 기한 내 해당 신청서 및 증빙서류(장학공지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받은 원본서류)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
- 아 래 -
 
1. 장학금 신청 및 제출기간 : 2025. 6. 26.() ~ 2025. 7. 28.()
2025. 7. 28.() 등기 소인까지 접수, 신청 기간 이외에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 불가
해외거주자는 스캔하여 cufsgs@cufs.ac.kr로 먼저 발송 후 우편 발송
(서류 우편도착 예정일 메일 기재, 사전 확인용으로 우편발송 )
 
2. 신청 및 제출서류 : 장학금지급신청서(첨부 양식, 서명 또는 날인 ) 및 증빙서류 원본1
 
3. 신청 및 제출방법 : 등기우편 제출 (팩스, 이메일 제출 불가, 2025. 7. 28.() 등기 소인까지 접수)
 
4. 서류제출주소 :
(02450)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관 605-2
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교내장학담당자 앞
Graduate School,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,
Cyber Building #605-2, 107, Imun-ro, Dongdaemun-gu, Seoul, 02450, Republic of Korea
 
5. 장학금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
- 장학 증빙서류는 장학공지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(2025. 5. 27.() 이후) 발급받은 원본서류만 인정함
위탁교육 대상자는 2025. 6. 26.(이후 발급분만 인정
- 이전 학기 기수혜자도 제출하여야 함 (매 학기 대상자임을 증명해야 함)

 
직장인
장학금
수혜대상 재직 또는 근로사실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자
(해외 기관 재직자, 개인사업자 포함)
, 재학 중 휴학한 자는 수혜대상에서 제외됨
장학혜택 최대 연속 3학기 수업료의 20%
증명서류 · 직장인(아래 중 택1)
- 재직증명서
-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
- 국민연금가입증명서
-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
-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
· 개인사업자
- 사업자등록증명원(사업자등록증 사본 제출 불가)
비고 · 매 학기 대상자임을 증명하여야만 수혜 가능함
· 휴학하지 않고 연속 등록할 경우 3학기까지 지급함(3개 학기에는 타 장학 수혜 학기도 포함)
· 재학 중 휴학한 자는 수혜대상에서 제외
· 마지막 4학기 및 휴학한 학기부터는 수혜 불가함
면학 장학금 A 수혜대상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대상자 본인
장학혜택 전체 4개 학기 수업료의 50%
증명서류 · 기초생활수급권자
- 수급자증명서
· 차상위계층확인증명서 중 택 1
- 한부모가족 증명서
- 장애인연금/(경증)장애수당/장애아동수당 수급자 확인서
-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
- 자활근로자 확인서
- 차상위계층확인서
비고 · 입학 첫 학기를 제외하고 두 번째 학기부터는 직전학기 성적이 3.0 이상일 경우만 지급함
· 매 학기 대상자임을 증명하여야만 수혜 가능함
면학 장학금 B 수혜대상 장애인복지법에 의거 장애인으로 등록되어 있는 자
장학혜택 전체 4개 학기
-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: 수업료의 50%
-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: 수업료의 30%
증명서류 장애인 증명서
군위탁 장학금 수혜대상 위탁교육전형(군위탁생 추천)에 의해 입학한 자
장학혜택 졸업 시까지 수업료의 50%
증명서류 복무확인서
비고 매 학기 대상자임을 증명하여야만 수혜 가능함
산업체위탁 장학금 수혜대상 위탁학생전형(산업체)으로 입학한 자로 본교와 위탁교육에 관한 협약이 체결된 기관에 근무 중인 자
장학혜택 졸업 시까지 수업료의 50%
증명서류 4대보험 가입증명서(매학기) / 전년도 원천징수영수증(7~8월 제출)
비고 매 학기 대상자임을 증명하여야만 수혜 가능함
공무원위탁 장학금 수혜대상 위탁학생전형(공무원)으로 입학한 자
장학혜택 졸업 시까지 수업료의 50%
증명서류 재직증명서
비고 매 학기 대상자임을 증명하여야만 수혜 가능함
 
증명서 발급 사이트에서 직접 학교(Fax 수신 : 02-2173-8737)로 제출한 경우에만 팩스를 허용하며,
증명서류에 소속기관명이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.
(장학금지급신청서는 등기우편 발송, 서명 또는 날인 )
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(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www.4insure.or.kr)
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(www.nhic.or.kr)
국민연금가입증명서 (www.nps.or.kr)
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(www.work.go.kr)
 
6. 장학금 지급 처리 : 제출서류 심사 후 선발된 장학생 등록금 납부 시 사전 감면
20258월 초 2025-2학기 교내장학금(전체) 수혜 대상자 공고 예정
 
7. 유의사항
. 교내장학은 학칙 및 본교 규정에 따라 장학 후보자를 심사하여 장학생을 선발합니다.
. 모든 장학수혜는 11장학을 원칙으로 합니다.(이중 장학이 발생할 경우 상위 장학 하나만 지급)
. 한 학기 6학점 이상 이수자만 장학금 지급 대상이 됨
직전학기 이수학점 6학점 미만, 평균평점 2.0 미만인 학생은 장학 신청이 불가함
. 총장 장학금, 대학원장 장학금, 성적우수 장학금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기간 중 심사하여 선발합니다.
. 장학관련 증빙서류는 장학 대상자 안내 및 접수기간에 발급된 서류를 인정하며, 장학 대상일 경우 모든 구비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.
. 장학금은 지정된 기간(1학기 1월 중순, 2학기 7월 중순)에만 신청 가능하며 서류 미제출(지연 제출) 등으로 인한 불이익(장학금 미지급), 장학 관련 세부사항 및 유의사항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장학신청 오류에 대해서는 사후 서류제출이나 여타의 방법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모든 책임은 장학신청자에게 있습니다.
. 신청 기간 이외에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 불가합니다. 또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못하거나 신청 내용이 허위로 판별될 경우 장학 지급을 취소합니다.
 
8. 문의: TESOL대학원 02-2173-8735 (평일 09:00~12:00, 13:00~17:00) / cufsgs@cufs.ac.kr (학과/학번/이름 기재)